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248
웹마스터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15356
2012.11.12 (13:23:07)
ARTIST:  Faust 
COUNTRY:  Germany 
GENRE:  Krautrock 
ALBUM:  1971 Faust
1972 So Far
1973 The Faust Tapes
1973 Faust IV
1986 Return of a Legend: Munic and Elsewhere
1989 The Last LP
1994 Rien
1996 Untitled
1997 You Know faUSt
1997 Faust Wakes Nosferatu
1999 Ravvivando
2004 Faust vs. Dalek - Derbe Respect, Alder
2007 Faust & Nurse With Wound: Disconnected
2009 Cést Com...Com...Compliqué
2010 Faust Is Last
2011 Something Dirty 
MEMBER:  Rudolf Sosna (guitar, keyboards, vocals)
Hans-Joachim Irmler (organ)
Arnulf Meifert (drums)
Werner "Zappi" Diermaier (drums, percussion)
Jean-Herve Peron (bass, vocals, guitar, trumpet, French horn)
Gunter Wusthoff (saxophone, synthesizer)
Peter Blegvad (guitar, clarinet, vocals, 1973)
Uli Trepte (bass, 1973)
Steven Wray Lobdell (guitar, 1994-present)
Michael Stoll (bass, flute, 1997-present)
Lars Paukstat (percussion, vocals, 1997-present)
Amaury Cambuzat (guitar, keyboards, vocals, 2005-07)
Olivier Manchion (guitar, bass, 2005-06)
Jan Fride (drums, 2005-present)
Keef Rob (keyboards, 2006) 
원본출처:  Marquee's Encyclopedia of European-Rock 1966~1987 

1049336.jpg 파우스트는 68년 그 모체가 결성되었다고 정해지는 독일의 ᄋᆞᆼ가르드 사이키델릭 밴드이다.

71년 봄, 파우스트는 그룹의 매니지먼트에서 프로듀스까지 외면적 요소를 통솔하고 있던 위베 네텔베르크와 함께 비메라는 마을의 폐교된 학교에서 코뮨을 형성하여 공동생활하에서 창작활동을 하기 시작했다. 이 코뮨은 독일 폴리도어 레코드사가 파우스트를 위해 스튜디오 등 음향 설비를 포함하여 제공한 것이라고도 한다.

실로 이상적인 환경하에서 그들은 7112월 첫 번째 앨범 <Faust>를 독일 폴리도어에서 발표한다. 여기에서의 멤버는 루돌프 조스너(g, key), 한드 요하임 일므너(key), 베르너 자파 디아마이어(dr), 장 엘페 페론(b), 귄터 베스토포프(sax, synth), 아눌프 마이파트(dr, perc)6인으로 이중 페론만이 프랑스인이다.

이 첫 번째 앨범은 재킷, 가사 카드, 레코드 음반의 전체를 투명하게 한 장정으로 발매되었다. 첫 번째 앨범 발표후 아눌프가 탈퇴하고 723월부터 2번째 앨범의 녹음을 시작한다. 5월부터 6월에 걸쳐서 자파, 페론, 베스트퐆의 3인은 슬랩 해피의 첫 번째 앨범 <Sort of>의 레코딩에 참가하고 게다가 10월에는 자파, 페론, 소스너의 3인이 영상작가인 토니 콘라드와 함께 <Outside The Dream Syndicate>를 녹음한다. 모두 프로듀스는 위베다.

73년 초두 2번째 앨범 <So Far>를 발표한다. 이 앨범에도 재킷부터 레이블(멤버 기록은 흑색 잉크로 돋을 시김되어 있다) 레코드 장식, 부속 이미지 일러스트(곡마다 첨부된 9매가 검은 바탕의 종이에 인쇄되어 있다)까지 전부 검은색으로 통일된 독특한 형태로 발매되었다.

이 앨범으로부터는 “So Far/It’s a bit of Pain”이 싱글로 발매되었다. B면의 “It’s...”는 후에 <Faust IV>에 수록되었다. 2번째 앨범 발표후 파우스트는 독일 폴리도어를 떠나, 막 발족한 영국의 버진 레코드와 계약하고 영국으로 건너간다.

버진 레코드는 그때까지 그들이 녹음한 사적 테이프를 편집한 앨범 <The Faust Tapes>를 부레이블인 캐롤라인을 통해 영국 시장에 소개하는 의미도 있고, EP앨범 정도의 저가격에 발표한다. 이 앨범은 프로모션을 위한 앨범으로 멤버는 그룹의 3집 앨범으로 보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겉 재킷은 영국의 유명한 DJ 존 필 등에 의한 파우스트에 관한 문장이 나열되어 있고 속 재킷에는 영국의 화가 브리지트 레일리의 “Crest”라는 작품이 사용되었다.

73년 전반 파우스트는 여태까지 거의 경험이 없었던 라이브 퍼포먼스를 개시한다. 더욱이 그것은 영국이나 프랑스에서의 투어라는 형태의 것이었다.

투어후 6월부터 마나 스튜디오에서 다음 앨범을 위한 녹음이 시작되었다. “Faust IV”이다. 앨범 완성후인 9월부터 10월에 걸쳐서 그들은 버진 주최의 헨리 카우 프로모션 투어에 동행한다. 이 기간 스테이지에서는 페론이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카우의 제프 리가 가세하기도 하는 모양이다. 더욱이 이시기를 전후하여 루돌프와 요아힘이 탈퇴, 대신 구루구루, 노이를 거친 우리 도레프테와 슬랩 해피의 피터 블랙버트가 참가하고 있다. 또 페론, 자파, 귄터의 3인은 이해 서독에서 후에 Recommended레코드에서 발매된 <Slapphappy or Slapphappy>(버진에서발매된 <Slapp Happy>와 같은 곡목을 담고 있는, 이 이전의 트랙이 수록되어 있다)에 참가하고 있다. 우리와 피터가 가입한 파우스트는 73년말 루돌프와 요하임이 복귀에 의해 단기간으로 끝을 맺는다.

이듬해 74년 봄, 그룹의 대변자였던 위베는 모든 어려운 캐릭터를 하나로 집결시키는 일은 지나치게 어려운 일이다며 그룹을 떠나고 말아, 파우스튼 자연 소멸에 이르렀다. 파우스트로서 최후의 활동이었던 해산 콘서트에는 멤버가 스테이지 위에서 탁구를 치기만 했다고 전해지고 있다. 그후 페론만이 슬랩 해피의 버진에 있어서 최초의 앨범에 4곡 정도 참가하고 있으며 얼마 안있어 멤버 전원이 소식 불명이 되었다.

파우스트는 다양한 사설 녹음 테이프 등이 다양한 곳에 남겨져 있다고 말해지고 있으며 Recommended 레코드에서는 묻혀있던 음의 잔해를 발굴하듯 몇매의 작품을 발매하였다.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