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5957
2010.05.29 (21:33:44)
Ratings: 
 
ARTIST:  Talk Talk 
ALBUM TITLE:  The Party's Over 
YEAR:  1982 
COUNTRY:  U.K. 
GENRE:  Crossover Prog 
LABEL:  EMI 
TRACKS:  1. Talk Talk (3:23)
2. It's So Serious (3:21)
3. Today (3:30)
4. The Party's Over (6:12)
5. Hate (3:58)
6. Have You Heard the News? (5:07)
7. Mirror Man (3:21)
8. Another World (3:14)
9. Candy (4:41) 
MUSICIANS:  - Mark Hollis / vocals
- Lee Harris / drums
- Paul Webb / bass
- Simon Brenner / keyboards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TalkTalk 

조영래 2003.3.3

영국 출신의 New Wave밴드 Talk Talk의 1982년 데뷔 앨범입니다. 처음 이들은 Duran Duran, Spandau Ballet등과 같은 네오 로맨티시즘 밴드로 출발하게 되나 후기에 이르러서는 앰비언트적인 냄새가 조금 풍기는 프로그레시브 록 스타일의 밴드로 변화하게 되죠. AMG의 레이팅에선 본작에 별 3이라는 다소 짠 점수를 매겼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척 맘에 드는 작품입니다.
모두 9곡이 수록되어 있고 네오 로맨틱 밴드라곤 하지만 리드 보컬인 Mark Hollis의 울먹이는 목소리 - 이런 목소리는 네오 로맨틱 밴드들의 전매특허라고 할 수 있죠. Tears for Fears의 롤랜드 오자발이나 Spandau Ballet의 토니 헤들리등이 울부짖는 창법을 연상하시면 될 듯 합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이 당시의 synth pop/neo romantic 밴드들과 유사합니다. 그러나 Talk Talk의 곡들은 전체적으로 침잠되고 우울한 색조를 띄고 있어 Duran Duran처럼 흥겨운 곡은 없습니다. 오히려 초기 Cure의 synth Pop 버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들의 그룹송이기도 한 첫 곡 <Talk Talk>의 경우 댄스풍의 업비트 넘버이면서도 나름데로 비장한 느낌을 주고 있고 슬로 넘버인 <The Party's Over>나 <Have You Heard the News>와 같은 곡에선 이후 변화되어 가는 Talk Talk의 분위기를 엷게나마 감지하게 해 주는 곡들입니다. 서사풍의 댄스넘버 <Hate> 역시 개인적으로는 즐겨 듣는 곡이네요.

Tag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