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S Powered by DNSEver.com

A B C D E F G H I J K L M N O P Q R S T U V W X Y Z eTc

글 수 1,905
추천 수 : 0 / 0
조회 수 : 6818
2010.05.09 (19:38:52)
ETC
Ratings: 
 
ARTIST:  Dead Can Dance 
ALBUM TITLE:  The Serpent's Egg 
YEAR:  1988 
COUNTRY:  Australia 
GENRE:  Prog Folk 
LABEL:  4AD 
TRACKS:  1. The Host of Seraphim (6:18)
2. Orbis de Ignis (1:35)
3. Severance (3:22)
4. The Writing on My Father's Hand (3:50)
5. In the Kingdom of the Blind the One-Eyed Are Kings (4:12)
6. Chant of the Paladin (3:48)
7. Song of Sophia (1:24)
8. Echolalia (1:17)
9. Mother Tongue (5:16)
10. Ullyses (5:09) 
MUSICIANS:  - Lisa Gerrard / vocals
- Brendan Perry / vocals, hurdy gurdy

Guest musicians:
- Andrew Bessley / viola
- Sarah Buckley / viola
- Tony Gamage / cello
- Alison Harling / violin
- Rebecca Jackson / violin
- David Navarro Sust / vocals 
원본출처:  http://koreanrock.com/wiki.pl?DeadCanDance 

제 목:중세로의 회기 동양적 미의 추구..DCD 관련자료:없음 [1369] 보낸이:오유숙 (Trolls ) 1994-06-16 20:54 조회:155

88년 앨범으로 프로그래시브를 좋아하는 이들에게도 조금 생소하게 느껴지게 함에 충분하다.

14,5세기의 중세 유럽과 지중해를 중심으로한 중동지역의 민속음악을 채용,듣는 이에게 시공을 초월한 명상에 젖어들게 한다.
앨범제목에서 풍기듯이 (Serpent's Egg는 성서에 악마,유혹자의 유 혹을 말한다.) 기독교적 색체가 강하며 이는 성경의 중심지이기도 한 서남아시아지역의 민속적 리듬을 가미함으로써 더욱 앨범의 분위기 를 확고히 하고 있다.
Dead Can Dance에는 Brendan Perry와 Lisa Gerrad라는 보컬로 구성 되어 있는데 그 실력이 뛰어나다.특히 Lisa는 여러나라의 언어로 노 래하고 있는데 각 민족의 특성을 살리려 애쓴 흔적이 역력하다.
Brendan의 신디 외에도 여러 악기가 guest로 사용되고 있으며 violin, viola,violoncello등이 쓰이고 있다.

Brendan은 곡마다 깊은 울림을 사용하여 시종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 내려 하고 있는데 Lisa의 독특한 창법이 이런 그의 의도와 잘 조화를 이루어 내고 있다.

1 The Host of Seraphim ___ Lisa의 억제되고 절제있는 창법에서 성스런 제식을 연상시킨다.
이어서 계속되는 chant(영창-성가에서 단조롭게 읖조리는 것)가 중 세의 찬미곡과 흡사하다..
2 Orbis De Ignis ___ 종소리로 시작한곡은 계속 첫곡의 성가적 화음을 이어나간다.
다성적 구성으로 이루어진 매우 짧은 곡이다.
3 Severance ___ Brendan의 깊고 울리는 목소리가 킹크림슨의 절제된 분위기를 떠올리게 한다.
4 The Writing on my Father's Hand ___ Lisa의 차분한 목소리가 안개와 같이 울려퍼진다.
마치 신기루와도 같이.....
5 In The Kingdom of The Blind The One-Eyed Are Blind ___ Brendan의 읖조리는 듯한 저음이 계속이어진다.
그리고 외침소리!
시간과 공간을 거슬러 올라가는 느낌이다.
6 Chant of The Paladin ___ Paladin은 카를밍거 대제의 12용사중 한사람이라고 한다.
그러나 이 곡은 재목과는 다르게 제사적의식과도 같이 침울한 분위기의 연장이다.
다소 따분한 시간이 될지도....
7 Song of Sophia ___ Lisa의 비탄에 잠긴 목소리는 어머니의 흐느낌소리와도 같다.
8 Echolalia ___ 상당히 매력적인 곡으로 이국적이며 또한 재미있는 곡 구성과 복합적인 악기의 사용이 두드러진다.
9 Mother Tongue ___ 시작하자마자 계속되는 타악기소리가 라틴적 리듬의 색으로 매우 매우 강렬한 인상을 준다.
그리고 다시 곡은 반전하여 심연으로 가라앉는다.
계속되는 소리들...
10 Ullyses ___ 동양적 색체의 연속이다.
다소 현란한 인상까지 느끼게 하며 이 여행을 마감한다..

이 앨범은 중세의 성지순례'를 떠올리게 한다.
유럽에서 시작하여 이탈리아 그리이스 터어키 그리고 예루살렘..
사막과 낯선 이국의 건조하고 뜨거운 바람 특이한 곡들을 좋아한다고 스스로 자부(?)하시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앨범으로 다른 분들도 한번쯤 들어보실 기회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세계로의 여행 Dead Can Dance......

Trolls_____

Tag List